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야기

Steam 자동실행 끄는 법

by DD-hope 2021. 9. 21.

 

 

안녕하세요, 20년 전 게임 중인 고인 물 DD입니다.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외부활동에 제약이 생기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에 스타크래프트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를 하고 있는 고인물입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를 제공하는 Steam이 Window 시작할 때마다 자동실행과 업데이트를 하게 되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자동실행 끄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썸네일

 

 

 

 

Steam 자동실행 끄는 법

  1. Steam 이란?
  2. Steam 자동실행 끄는 법

 

 

 

 

1. Steam 이란?

 

Steam 스팀은 다운로드형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게임 소프트웨어 유통망으로 독과점을 걱정해야 할 정도라고 합니다. 옛날 CD를 구매해서 개별 PC에 게임 프로그램을 설치하던 것을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는 유통망입니다. 

 

 

Steam에 가입을 하고 나의 ID로 구매한 목록의 게임을 다운로드하여 게임할 수 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 콜 오브 듀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피파, 삼국지 등 눈에 익은 인기게임들이 있습니다.

 

국내 넥슨은 스팀 PC방 서비스를 시작했었는데요, 스팀 가맹점으로 등록되어있는 PC방은 PC방 이용 요금만 지불하면 스팀의 유료 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PC 보급율이 높아지고 대중화된 인기 게임이 적어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Tip!

Steam은 시기마다 할인하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게임이 할인 중인지 확인하여 구매하면 좋겠죠?

 

Steam 인기 차트 (출처 : Steam 사이트)

 

 

 

 

 

 

 

2. Steam 자동실행 끄는 법

 

Steam을 설치하고 나면, 다음 PC 켤 때 Steam이 자동실행되고 업데이트되고, 트레이 아이콘에 실행 중인 것을 볼 수 있으실 텐데요, 빨리 켜져야 하는 컴퓨터가 Steam 때문에 느려지면 안 되겠죠. 끄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트레이 아이콘 - 실행중인 Steam

 

  • Steam을 켜줍니다.
    트레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활성화시켜주거나, Steam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활성화시켜줍니다.
  • 좌상단 Steam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Steam 프로그램을 켠 후 설정을 들어갈 수도 있지만, 시작 줄 오른쪽의 트레이 아이콘 중 Steam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설정"을 클릭해 설정 메뉴로 진입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들어가는 방법 (출처 : Steam 프로그램 캡쳐)

 

 

  •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좌측 메뉴에는 계정, 가족, 게임 중, 인터페이스 등 여러 설정이 가능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중 인터페이스를 클릭하면 오른쪽 상세 내용이 바뀝니다. 인터페이스 내용에는 언어, 스킨 등의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 자동 실행 체크박스를 해제해줍니다.
    우측 상세 내용 중 "컴퓨터를 시작할 때 Steam 자동 실행"의 체크박스를 해제해줍니다.
    인터페이스 내에는 컴퓨터 시작할 때의 설정 외에도 웹 보기에서의 설정, 알림 여부 등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광고성 알림인 "내 게임, 신규 또는 출시 예정 제품에 대한 추가 또는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알림을 받습니다." 도 체크 해제하였습니다.
  •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해줍니다.
    "확인"을 클릭하여야만 변경 내용이 저장됩니다.

자동 실행 해제 방법 (출처 : Steam 프로그램 캡쳐)

 

 

 

게임 온라인 유통망 Steam의 자동실행 기능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실행 기능 off로 PC 켜실 때 자동실행으로 인한 답답한 마음을 날려버려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