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이야기

배우 김선호 출연작 드라마 추천 1탄

by DD-hope 2021. 9. 9.

 

안녕하세요, DD입니다.

 

지난 8월 28일부터 tvN에서 갯마을 차차차라는 드라마가 시작되었죠? 1박 2일 출연 후 요새 한창 핫한 배우 김선호 님의 출연으로 인기 급 상승 중입니다. 김선호 님의 드라마 데뷔작부터 봤던 사람으로서 드라마가 성공하길 바랍니다. 드라마는 배우뿐만 아니라, 극의 짜임새, 시나리오, 연출 모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배우를 쓰더라도 산으로 가는 드라마나, 연결이 매끄럽지 못한 연출, 시청자들이 이해하지 못할 정도의 복잡함 등은 결국 시청자 이탈을 만들어 낼 테니까요.

 

갯마을 차차차 성공을 기원하며, 김선호 배우님에 대한 기본 정보와 출연작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선호

 

 

 

 

김선호 (출처 : 김선호 소속사 홈페이지)

 

이름   김선호

출생   1986년 5월 8일 / 황소자리 / 호랑이띠

소속   솔트엔터테인먼트

신장   183cm

종교   천주교

데뷔   2009년 연극 '뉴 보잉보잉'

 

2009년 연극으로 데뷔하여 연극계에서 활동 후, 2017년 드라마 김과장으로 브라운관 진출을 하였습니다. 31살의 늦은 데뷔였으나, 연극계에서의 내공으로 데뷔작부터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김선호 님은 육군 병장 만기전역했는데요, 예능 1박2일에서 종종 나온 것과 같이 논산훈련소에서 조교로 복무했다고 하죠. 21년 2월 1박2일 회차에서 조교 시절 얘기가 나왔는데, 복무 중 가수 김종민 님과 장우혁 님이 입대했는데 부대가 다른 탓에 멀리서 바라만 봤다고 합니다. 이렇게 선하고 예쁜 눈으로 조교라니 훈련병들이 무서워했을지 모르겠습니다.

 

 

 

 

 


 

 

 


김과장

 

김과장 포스터 (출처 : 드라마 김과장 공식 홈페이지)

 

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 최윤석

 

편성  KBS2

방송일  2017.01.25 ~ 2017.03.20

최고시청률  18.4%

 

돈에 대한 천부적인 재능과 촉을 가진 김성룡 과장(남궁민)은 덴마트로 이민을 가겠다는 자신의 목표를 위해 나이트클럽 자금'삥땅'을 치며 살아가다가 대기업 TQ그룹 경리과장으로 채용됩니다. 크게 한탕 치고 덴마크로 가기 위해 입사하지만, TQ그룹의 부정과 불합리를 보고 싸우게 되며, 무너져가는 회사를 살리는 오피스 코디미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는 천재임이도 노력하고 근성도 가지고 있는 김과장을 필두로, 경리과 식구들의 협업으로 통쾌한 복수극을 만들어 냅니다. 재밌게 봤던 드라마예요. 특히 드라마 소재의 다양화와 케이블 방송의 확장으로 연출의 획기적인 시도가 행해지면서 많은 분들께 인기를 끌었습니다. 최고 시청률이 18.4%으로, 공중파 방송 중 성공적인 드라마입니다. 극 중 캐릭터들이 대부분 능동적이고, 변화가 있는 입체적인 인물입니다.

 

김과장 선상태 (출처 : 드라마 김과장 공식 홈페이지)

드라마에서 김선호 배우님은 TQ그룹 경리부 사원 선상태 (28세) 역을 맡았습니다. 바가지 머리에 동글뱅이 안경을 껴서 어리바리해 보이는데, 극 중 주어진 역할의 연기를 아주 잘 소화해냈습니다.

 

명문대 철학과를 졸업한 TQ그룹 경리부 1년 차 사원이며, 허우대 멀쩡한 순진하고 성실한 인물로 소개됩니다. 절대 타인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으며 자기 일을 열심히 하는데요, 사색을 좋아하고 가끔 개똥철학을 내세우기도 합니다. 

 

 

 

 

 

 


최강 배달꾼

 

최강 배달꾼 포스터 (출처 : 드마라 최강 배달꾼 공식 홈페이지)

 

 

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

 

편성  KBS2

방송일  2017.08.04 ~2017.09.23

최고시청률  7.7%

 

짜장면 배달부인 주인공 최강수는 한 동네에서 두 달 이상은 머물지 않는 5년 차 떠돌이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유언처럼 남긴 "착하게 살아라."를 마음에 품고 살아갔는데요, '정가'라는 거대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들어서면서 동네 작고 힘없는 식당을 쓸어버리고 상권을 장악하게 됩니다. 이제 그동안 의형제를 맺은 배달부들을 불러 모아 승산 없는 무모한 싸움을 시작합니다.

 

오진규 역 (출처 : 드라마 최강 배달꾼 공식 홈페이지)

 

오성그룹의 자손인 오진규는 형과의 후계구도에서 밀려나 집안에서 쫓겨나게 되고, 위험한 결단을 내리는 순간, 여자 주인공 단아에게 극적으로 구조됩니다. 가진 것 하나 없는 알거지 전직 재벌 3세인 진규는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고, 그러던 차 '정가'의 대표 혜란이 손길을 내밉니다. 단아에게 보답을 하기 위해 '정가'의 일원이 되는 오진규이지만, 마음속에 양심을 품고 있었던 오진규는 강수와 손을 잡고 전략가가 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으면서 세상을 배우고, 잘못했던 것들을 깨닫고 고치는 입체적인 인물입니다.

 

 

 

 

 

 


투깝스

 

투깝스 포스터 (출처 : 투깝스 공식 홈페이지)

극본  변상순

연출  오현종

 

편성  MBC

방송일  2017.11.27 ~ 2018.01.16

최고시청률  9.7%

 

정의감 넘치는 강력계 형사 차동탁 몸에 사기꾼 공수창의 영혼이 빙의되고 열혈 기자 송지안과 함께 수사하는 판타지 수사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달려 나갈 준비가 된 형사로 사건에 있어서는 앞뒤 안 가리고 덤벼들어 경찰 내부에서는 꼴통으로 통하고 있으며, 범죄자들에겐 저승사자로 통하고 있는 차동탁이었습니다. 그런 차동탁의 몸에 사기꾼 공수창의 영혼이 빙의되고, 공수창의 의식일 때는 싫어도 정의로운 경찰인 척 행동해야 하는 것이지요. 차동탁과 공수창, 그리고 기자 송지안은 과거 어떤 사건을 파 해치게 되고,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공수창의 의식불명 상태의 자신의 몸에 돌아갈 수 있을까요?

 

투깝스 공수창 (출처 : 투깝스 공식홈페이지)

사기꾼은 공수창도 나름 사기꾼만의 철학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없는 사람, 아픈 사람, 착한 사람한테는 사기 치지 않으며, 예쁜 여자에게도 사기 치기 않는다. 예쁘면... 착한 거니까!"라는 개똥철학... 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을 훔치는 기술과 마음을 훔치는 감각까지 가지고 있는 사기꾼입니다. 형사 차동탁의 몸에 빙의되어 수사를 진행하는 공수창. 원래 본인의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신나게 사기를 쳐가면 수사를 하는데요, 진실을 마주하고 자신의 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까뿔거리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로 나옵니다. TV 드라마 입성 후 세 번째 드라마였는데요, 매번 다른 이미지의 역할을 함에도 그 캐릭터를 충분히 연기해냈습니다. 당시 생소한 배우였지만, 안정적이고 찰떡 연기로, 뉴 페이스인데 잘한다!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미치겠다, 너땜에!

 

미치겠다, 너땜에! 포스터 (출처 : 미치겠다, 너땜에! 공식 홈페이지)

 

극본  박미령

연출  현솔잎

 

편성  MBC (MBC 단막 스페셜)

방송일  2018.05.07 ~ 2018.05.08 (4부작)

최고시청률  2.5%

 

우정이 사랑으로 변하는 혼돈의 순간, 익숙한 관계가 새로운 사랑으로 슬쩍 얼굴을 바꾸는 순간, 그 흔해빠진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친구가 된 김래완과 한은성인데요, 너무 잘 맞는 친구가 된 뒤로, 집에도 놀러 갈 정도로 친한 이성 사람 친구가 됩니다. 그런데 친구이지만 친구 아닌, 친구보다는 가깝지만 연인보다는 먼 오묘한 관계입니다. 

 

김래완 역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

단정하고 깔끔한 성격, 외모의 화가 김래완입니다. 언제 누구와 있어도 자연스럽고, 상대를 편안하게 해 줘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았고, 다가오는 여자들을 포용력 있는 받아들였을 뿐, 자신은 바람둥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성인이 되어 친구가 된 한은성은 자신에게 스스럼없이 대했습니다. 집에 무작정 쳐들어와 자고 가기도 하고, 남자 친구와 헤어졌다고 찾아와서 울고불고 난리입니다. 친구보다 가까운, 연인보다 먼 한은성과의 생활에 김래완은 슬럼프에 빠지게 됩니다.

 

역시 김선호 배우는 로코입니다. 두 번 보세요. 아뇨 세 번, 네 번 보세요. 그리고 이 드라마에서 또 증명하죠. 케미 왕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섯 번 보세요. 단막 스페셜인지라 인지도가 낮아 시청률이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김선호 배우에게 관심을 갖게 된 시청자들에게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여섯 번 보세요.

 

 

 

 

 

 


백일의 낭군님

 

백일의 낭군님 포스터 (출처 : 공식 홈페이지)

 

극본  노지설

연출  이종재

 

편성  tvN

방송일  2018.08.10 ~ 2018.10.30

최고시청률  14.4%

 

왕세자였던 이율은 문과 무에 능통하고 완벽한 세자였는데요, 어느 날 치명상을 입고,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됩니다. 기억을 잃은 이율은 원득이라는 이름으로 지내다가 조선시대 노처녀, 노총각의 강제 결혼명으로 노처녀 홍심과 부부가 됩니다. 홍심은 옛날 이율이 좋아했던 윤이서인데요, 이후 역적으로 몰려 처형된 가문의 여식이었죠.

 

정제윤 역 (출처 : 백일의 낭군님 공식 홈페이지)

 

한성부 참군의 정제윤입니다. 식견은 삼정승을 뛰어넘고, 잡학, 잡기에도 능하지만 서자 출신이어서 앞길은 꽉 막혀있습니다. 그러던 중 아무도 풀지 못했던 세자 율이 낸 문제를 풀어내면서 세자 덕을 보나 했는데, 세자가 사라집니다. 정제윤은 안면인식 장애가 있었는데요, 어찌 된 일인지 우연히 만난 홍심의 얼굴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홍심을 좋아하게 된 정제윤, 그런데 홍심에게 이상한 원득이라는 낭군이 생겨버렸습니다.

 

전형적인 서브 남입니다. 그럼에도 한복 입은 김선호 배우님에게 눈호강할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주인공 연령대가 낮아 다소 오그라드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만, 그래도 김선호 배우님 한복 핏을 감상할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김선호 배우님의 데뷔작부터 2018년도까지의 작품들 소개드렸습니다. 김선호 배우님 워낙 연기가 탄탄하셔서 글을 쓰면서도 추천하기데 부담없었습니다.

앞으로도 김선호 배우님의 많은 활동 기대합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는 출연작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dd-hope.tistory.com/37

 

 

 

 

 

 

 

댓글